노트북과 TV가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노트북 ↔ TV HDMI 인식 오류 문제해결)
window/문제해결

노트북과 TV가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노트북 ↔ TV HDMI 인식 오류 문제해결)

반응형

 

 

 

요즘 학교에서도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개인 노트북과 반마다 설치된 TV를 연결해서 수업을 진행하는지 궁금한데요. 저 때는 수학을 제외한 많은 과목 수업에서 이런 식으로 영상 자료를 시청하며 공부를 했습니다.

 

 컴퓨터에 관심이 많던 아이들은 알고 있던 사실인데요. 이때 사용되는 케이블(선)이 바로 HDMI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 하나로 간단하게 노트북과 PC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하기 위한 장비도 시중에 나와있습니다. 참 편리한 세상이죠! HDMI 케이블을 이용하면 별도의 장비 없이 바로 1:1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답답하게도 '신호 없음'과 같은 오류를 TV에서 출력하면서 묵묵부답인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 덕분에 수업시간을 통째로 날려 선생님들께서 곤란해하신 경험도 많았던 것 같아요! 이때 컴퓨터에 관심 많은 아이가 나와 해결을 하면 선생님께서는 칭찬과 함께 간식이라도 챙겨주시곤 하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아이들 표정은 썩 좋지 않았죠!! :)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트북과 TV가 인식이 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간단한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실 점은 오늘 알려드릴 해결방안은 노트북, TV, 그리고 HDMI 케이블이 물리적인 고장이 아니라는 전제하에 작성되었습니다.

 

1. 연결 단축키를 눌러주세요.

 

이런 경우는 아주 드물지만 HDMI 케이블을 잘 연결했지만 정작 노트북과 TV를 연결하는 단축키는 누르지 않아서 인식이 안 됐던 기억도 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연결 단축키만 눌러주면 되니까요!

 

 

▼ 노트북의 경우 대부분 Fn 키 + F4 키가 HDMI 연결 단축키입니다. 동시에 두 키를 눌러주면 제조사에 따라 바로 '복제'모드로 연결되기도 하고 제 노트북처럼 여러 가지 옵션 선택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2.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주세요.

 

원인을 찾기 힘든 경우는 대부분 노트북에 설치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닐 때였던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장치 관리자에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키 + x를 누른 다음 장치 관리자(M)를 클릭합니다.

 

 

 

 

▼ 장치 관리자 창을 띄웠습니다! 디스플레이 어댑터 왼쪽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화살표를 클릭해서 나온 항목에서 노트북에 내장된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우 클릭 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P)...를 클릭해주세요.

 

 

 

 

▼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이 출력되었네요!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S)를 클릭합니다.

 

 

 

 

 

▼ 제 노트북에 설치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최신 버전이네요!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설치가 진행되겠죠? ^^

 

 

 

 

오늘 준비한 노트북과 TV가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HDMI 케이블 고장과 같은 물리적인 문제이거나 제가 알지 못하는 또 다른 문제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확인하는 대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글이 지루하지 않게 읽히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셔도 좋습니다!<3<3

 

 

 

반응형

'window > 문제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를 인식하지 못할 때 해결 방법  (3) 2017.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