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를 인식하지 못할 때 해결 방법
window/문제해결

USB를 인식하지 못할 때 해결 방법

반응형



오늘날의 컴퓨터 환경은 USB 장치를 굉장히 여러 장치를 연결하는데 사용합니다. USB 메모리부터 시작해서 키보드, 마우스 등도 USB 장치로 인식되는데요. 이런 USB 장치를 컴퓨터에서 인식하지 못한다면 굉장히 곤란하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USB 장치를 인식하지 못할 때에 해결하는 방법을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두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웬만한 인식 문제는 이 해결 방법으로 해결됩니다.


1. USB 컨트롤러 재설치


첫 번째 방법은 Usb Root Hub 컨트롤러를 재설치하는 방법입니다. Usb Root Hub는 USB 장치를 컨트롤합니다.


▼ 윈도우키 + x → 장치관리자(M)에 들어갑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윈도우키 + x 단축키로 네트워크 등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USB Root Hub를 우 클릭하고 제거를 클릭하고 USB 루트 허브(xHCI)를 우 클릭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 창을 띄웁니다.





▼ \Windows\inf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 파일 탐색기의 검색창에 oem*.pnf, oem*.inf를 검색해서 모두 삭제합니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Usb Root Hub가 자동으로 재설치됩니다.





2. USB 절전 모드 끄기


두 번째 방법은 USB 절전 모드 끄기입니다. USB 절전모드는 윈도우에서 전력 절약을 위해 제공하는 편의 기능이지만 이 기능 때문에 USB 장치를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아이러니합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 윈도우키 + x → 장치관리자(M)에 들어갑니다.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USB Root Hub를 우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 가장 우측 탭 전원 관리로 들어갑니다.





▼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의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합니다.





이번 'USB를 인식하지 못할 때 해결방법' 포스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총 두 가지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되시길 기원합니다! :D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확인하는 대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을 눌러주셔도 좋습니다! .<3<3


▶생컴의 USB 팁/보안/문제 해결 분야 추천 포스팅!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1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2

USB를 인식하지 못할 때 해결 방법

USB 메모리 포맷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USB 메모리 가격대와 선택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