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2
window/생활보안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2

반응형



지난 포스팅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1(클릭)에서는 USB 드라이브를 암호화해서 랜섬웨어에 대비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암호화를 했다면 복호화 하는 방법도 알려드려야겠죠? 복호화는 암호화를 푸는 작업을 말합니다. 복호화도 암호화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호화한 USB 드라이브를 다시 복호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BitLocker'으로 USB를 암호화한 USB 드라이브를 복호화하는 방법

이제부터 암호화를 복호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암호화와 마찬가지로 복호화도 'BitLocker'툴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해볼까요?


▼ 내 PC에서 암호화된 USB 드라이브를 우 클릭해서 BitLocker 관리(B)를 클릭해주세요.





▼ BitLocker를 관리할 수 있는 창이 떴습니다. 이동식 데이터 드라이브 - BitLocker TO Go 밑에 있는 파란 글씨들 중에서 맨 밑에 있는 BitLocker 끄기를 클릭해주세요.





▼ BitLocker를 끄기 전에 한 번 확인합니다. 준비되었으면 BitLocker 끄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BitLocker 끄기를 클릭하면 암호를 해독합니다. 암호화된 자료 크기에 따라서 오래 걸릴 수도 있는데요. 암호를 해독하는 중에 창을 닫으면 자료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잠시 기다리면 암호 해독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출력됩니다.







▼ 닫기(C)를 클릭 한 후에 내 PC에 들어가 보면 USB 드라이브에 자물쇠 아이콘도 없어지고 USB 드라이브 장치를 PC에서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해도 암호를 요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포스트는 한 번에 작성할까 하다가 독자분들이 지루해하실까 해서 이렇게 PART1, PART2로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지루하지 않으셨기 바랍니다! :D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확인하는 대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을 눌러주셔도 좋습니다! .<3<3


▶생컴의 USB 팁/보안/문제 해결 분야 추천 포스팅!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1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2

USB를 인식하지 못할 때 해결 방법

USB 메모리 포맷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USB 메모리 가격대와 선택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