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메모리 포맷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window/팁

USB 메모리 포맷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반응형



요즘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파일을 많이 저장하지만 여전히 USB 메모리도 파일 저장 및 보관에 많이 사용합니다. USB 메모리는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가입도 필요 없고 구입 후 바로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게다가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은 환경이라고 해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즐겨 쓰이는 것인데요.


 USB 메모리에 자료를 넣다가 USB 메모리를 뽑는다거나 컴퓨터가 꺼지면 대부분 자료가 기록되다가 끊기는 게 대부분인데요. 최악의 경우 메모리 용량이 이상하게 표시된다거나 자료를 기록할 수 없다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USB 메모리를 새로 구입해야 할까요? 아무리 USB 메모리 가격이 내렸다고는 하지만 갑자기 돈이 든다고 하면 부담스럽겠죠? 이럴 때 USB 메모리 안의 자료는 날아가겠지만 USB 메모리를 소생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USB 메모리 포맷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USB 메모리를 포맷해보겠습니다!


USB 메모리 포맷하기


USB 메모리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아주 손쉽게 포맷할 수 있습니다. 따라 해보세요!


윈도우키 + x → 명령 프롬프트(관리자)(A)를 클릭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diskpart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list disk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컴퓨터에 연결 및 설치된 드라이브들이 출력됩니다. 여기에는 하드디스크도 포함되어있는데요. 디스크 ### 밑에서 USB 메모리가 몇 번 디스크인지 파악합니다.





sel 자신의 USB 메모리 디스크 이름을 입력합니다. 제 USB 메모리는 디스크 1인 것 같습니다. 저는 sel disk 1을 입력하고 엔터를 쳤습니다. 


sel 명령어는 작업을 진행할 디스크를 선택하는 명령어였습니다. 정상적으로 디스크가 선택되었다면 '1 디스크가 선택한 디스크입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clean → cre par pri → active → format fs=ntfs quick 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USB 메모리 포맷이 완료됩니다. 'DiskPart가 볼륨을 성공적으로 포맷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기 전에는 명령 프롬프트를 종료하지 마세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USB 메모리를 포맷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방문자님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이었길 기대합니다.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확인하는 대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을 눌러주셔도 좋습니다! .<3<3


▶생컴의 USB 팁/보안/문제 해결 분야 추천 포스팅!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1

랜섬웨어에 대비하자! USB 암호화하기/비밀번호 걸기 PART2

USB를 인식하지 못할 때 해결 방법

USB 메모리 포맷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USB 메모리 가격대와 선택 방법




반응형

'window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 메모리 가격대와 선택 방법  (0) 2017.05.26
PDF파일을 이미지/워드/엑셀/PPT로 변환하자!  (0) 2017.05.14